행복예감/운동 ★ 스포츠

대한민국 카타르전 골러쉬 시작될까...? 월드컵최종예선 카타르전

테크인코리아 2012. 6. 9. 01:32

대한민국 대한민국 0 전반전 0 카타르 카타르

 

 

경기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네이버스포츠 입니다.
지금부터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최종예선 대한민국 vs 카타르 경기 캐스터 중계를 시작하겠습니다.

경기전
오늘 경기는 카타르의 알 사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원정경기로 우리 태극전사들이 2014월드컵 최종예선의 첫발을 디디게 되었습니다.
경기전
2014브라질월드컵 아사이 최종예선은

A조 대한민국, 이란, 카타르, 레바논, 우즈베키스탄

B조 호주, 일본, 요르단, 오만, 이라크

으로 조편성이 되었으며 조별 홈앤어웨이 풀리그 방식을 통해 각조 2위까지 본선직행 티켓을 차지하게 되며, 조3위팀은 플레이오프를 거쳐 남미예선 5위팀과 다시 한번 승부를 겨루게 됩니다.
경기전
대한민국은 박주영 선수가 합류하지 못한 가운데 중원에 이동국이 원톱으로 김두현, 구자철, 기성용을 배치 좌우 이근호 김보경을 활용하여 경기에 임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전
대한민국 선발 포메이션

FW ----------이동국------------
-------------------------------
AM--김보경---구자철----이근호--
-------------------------------
DM -----기성용-----김두현------
-------------------------------
DF -박주호-이정수-곽태휘-최효진
-------------------------------
GK------------정성룡-----------
경기전
카타르는 언론을 통해 알려진것 같이 마구잡이식 귀화에 대한 비판이 있을 정도로 국가대표팀에 귀화 선수들이 많이 포진해 있습니다.
경기전
우루과이 출신 골잡이 소리아 를 비롯해 선발 명단에 카타르 태생 선수가 2~3명 밖에 안될 정도로 국가대표가 아닌 "카타르리그 올스타" 라는 오명이 붙을 정도입니다. 과연 오늘 경기에서 논란이 있었던 카타르의 변모한 모습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경기전
지난 스페인 평가전의 경우 중원 선수구성이 손흥민, 김두현, 구자철 선수가 정삼각형 형태로 배치되었는데 세 선수 모두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선수들이라서 스페인의 1차 공격저지에 실패하면서 어려운 경기를 펼쳤습니다.
경기전
하지만 오늘 경기에서는 최근 수비형 미드필더로 홀딩역할에 두각을 나타내는 기성용 선수가 선발로 출전하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인 경기가 기대됩니다. 오늘 경기의 키플레이어는 기성용선수와 이근호 선수로 지목을 해보겠습니다.
경기전
기성용 선수가 중원에서 상대공격의 1차 저지를 안정적으로 해준다면, 우리의 공격도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전
양팀 선수들이 피파 페어플레이기를 선두로 알사드 경기장에 입장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들은 전통적인 유니폼인 붉은색 상의와 스타킹, 푸른 하의를 착용하게 됩니다. 경기장에 애국가가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선수들 진지한 표정으로 태극기를 향하고 있습니다.
0'
경기 시작했습니다. 흰색 상하의를 착용한 카타르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한국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공격합니다.
1'
김두현 센터서클에서 문전으로 길게 패스를 합니다. 원바운드 된 볼이 크로스바 를 맞았습니다. 골키퍼가 뒤로 물러나면서 하마터면 그대로 골이 될 뻔했습니다.
2'
한국 공격진영 우측 최효진 하프라인 넘어서 앞쪽의 이근호에게 연결합니다.하지만 골라인 아웃됩니다.
3'
카타르 아브라힘 자기 진영에서 볼 잡을때 기성용 선수 거칠해 저지를 합니다. 기성용선수의 파울 선언됩니다. 하지만 기선 제압을 하는 모습 좋아 보입니다.
4'
우리 진영에서 구자철 선수 볼 잡을때 상대의 강렬한 태클로 구자철 선수 쓰러집니다. 경기초반 서로 탐색전을 펼치서 기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조심스러운 플레이를 하고 있는 양팀입니다.
5'
박주호 왼쪽에서 공격진영 중앙 이동국 쪽으로 패스 시도했지만 카타르 수비 볼 차단해서 걷어냅니다.
6'
카타르 포백라인에서 볼을 돌리고 있습니다. 포백라인에서 공격진영 좌측으로 길게 연결시도하는 카타르 하지만 곽태휘 선수 안정적으로 볼 빼앗아 내서 걷어냅니다.
7'
카타르 공격진영 왼쪽에서 볼 주고 받다가 중앙에 로렌스에게 로렌스 문전으로 볼 올리는 순간 기성용선수의 핸드볼 반칙이 선언됩니다. 기성용선수로서는 고의가 아니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 상황입니다.
8'
한국 아크서클 20미터 지역에서 카타르 소리아 그래도 프리킥~!! 수비벽 맞고 탄력이 떨어진 볼 정성룡 골키퍼 잘 막아냅니다.
9'
한국 중앙에서 공격진영 우측의 이근호 선수에게 연결합니다. 이근호 선수 터치라인 따라 드리블 돌파합니다. 하지만 잔디에 아직 적응이 안된 모습을 보이면서 이근호 골라인 아웃 됩니다.
10'
한국 공격진영 한가운데 김보경에게 김보경 볼 툭 쳐놓고 왼발 슛~~!! 우측골포스트 바깥쪽으로 살짝 벗어나는 슈팅입니다.
11'
한국 공격진영 왼쪽에서 김두현 김보경에게 원투패스 연결 김보경 페널티박스 안쪽가지 드리블 돌파합니다. 중앙으로 낮게 크로스~!! 하지만 카타르 골키퍼 막아냅니다.
12'
한국 이근호 하프라인에서 후방의 곽태휘에게 곽태휘 왼쪽에 김보경에게 김보경 공격진영 왼쪽 하프라인 넘자마자 문전쪽으로 왼발 대각선 크로스~~!1 하지만 부르한 골키퍼 껑충 뛰어서 볼 잡아냅니다.
13'
한국 이번엔 공격진영 왼쪽에서 최효진 오버랩하여 볼 한번 접고 크로스 올립니다. 하지만 카타르 수비 걷어냅니다.
14'
카타르 공격진영 우측에서 아메드 볼 잡고 드리블 돌파시도하는 순간 기성용 바로 강력한 압박으로 볼 빼앗아 냅니다. 새로운 진공청소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성용선수입니다.
15'
기성용 선수 볼을 향해 태클을 하는 순간 아메드 선수의 강력한 태클로 기성용 선수 다리를 붙잡고 쓰러져 있습니다. 기성용 선수는 한국 중원의 핵심 전력입니다. 큰 부상이 아니길 바랍니다.
16'
카타르 센터서클에서 로렌스 공격진영 우측의 아메드에게 패스 연결합니다. 아메드 볼 잡고 돌파시도하는 순간 박주호 볼 먼저 걷어냅니다. 골라인 아웃 카타르의 코너킥입니다.
17'
카타르 코너킥 올린볼 혼전중에 흐르는 볼 김보경 선수 걷어냅니다.
18'
카타르 자기진영에서 볼 차단해서 다시한번 공격진영 우측 터치라인 쪽으로 아메드 선수를 향해 길게 연결 시도합니다. 하지만 박주호 먼저 터치라인 아웃 시킵니다.
19'
카타르 적극적으로 공격시도는 하고 있지만, 우리 기성용과 박주호에게 차단되어서 날카로운 모습은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20'
한국 왼쪽 하프라인 인근에서 볼 돌리다가 방향전환해서 우측의 최효진에게, 최효진 공격진영 중앙에 구자철에게 연결합니다. 왼쪽으로 열어주지만 패스미스입니다. 카타르의 드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