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렌트카 회사인 에이비스는 만년 2위 업체였다. 게다가 1위로의 도약은커녕 늘 적자에 허덕였다. 그러니 1위 업체인 허츠와는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질 수밖에 없었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도 우울함을 더했다. 종업원의 의식, 서비스, 차량의 성능이나 청소 상태 등 어느 하나 허츠보다 나은 것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들에게는 확실한 돌파구가 필요했다.
에이비스가 선택한 방법은 이른바 ‘NO.2 캠페인’을 벌여 2등을 인정하자는 것이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은 문구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We're No.2 in a rent cars. So why go with us?”(우리는 렌트카 회사에서 2위입니다. 그런데 왜 우리를 이용할까요?“
다음 광고에서는 이 슬로건을 사용했다.
“We are No.2. Therefore, we work harder.”(우리는 2등입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일합니다.)
에이비스의 전략은 적중했다. 그전까지는 1등만이 광고에서 등위를 얘기할 수 있었다. 어느 누구도 자신이 2위임을 내세우지 않았다. 하지만 2등이기에 더 열심히 일한다고 외치는 에이비스의 캠페인은 사람들의 큰 공감을 얻었고, 강렬한 인상을 심어 주었다. 그 결과 에이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급격히 증가했고 에이비스는 오랜 적자에서 탈출할 수 있었다.
출처 : 요한의 사진이야기
글쓴이 : 요한 원글보기
메모 :
'행복예감 > 성공 ◇ 가치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성공한 사람들의 15가지 습관 (0) | 2008.02.09 |
---|---|
우리는 2등 입니다 (0) | 2008.02.09 |
믿음의 힘 (0) | 2008.01.14 |
“털…….털…….” (0) | 2008.01.13 |
올라도 너무 많이 오른... (0) | 2008.01.05 |